[Maria DB] 우분투 마리아DB 설치 방법

우분투에 Mysql(Maria DB) 서버를 설치해 보겠습니다. 만약 윈도우에 마리아 DB를 설치하실 분들은 아래 글로 이동하여 설치해 주세요.

[Maria DB] 마리아 DB 설치하기 (Windows)

터미널을 열어줍니다.

우선 sudo apt update -y && sudo apt upgrade -y 를 입력하여 패키지를 업데이트해 줍니다.

업데이트가 끝났다면 마리아 DB를 설치해 줍니다.

sudo apt install mariadb-server

Y를눌러 계속 진행해 줍니다. (sudo apt install mariadb-server -y -< y를 붙이면 동의없이 바로 설치됩니다.)

마리아 DB가 설치되었습니다. 이제 클리아언트로 접속해 보겠습니다.

이전 윈도우에 마리아 DB 설치 에서 사용한 HIDE SQL 같은 SQL Client 를 사용하도 되지만, 저는 CLI환경에서 작업하겠습니다.

CLI환경이 불편하신 분들은 https://www.heidisql.com/download.php 여기에서 Hide SQL Client 를 다운로드 받아서 따라오시면 될 거 같습니다.

CLI로 설치 후 접속하기

이전MariaDB는 따로 root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지만 새로운 버전부터는 시스템계정을 mariadb ID , mariadb PW 로 대응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추세가 됬다 합니다. 그래서 sudo mysql 를 입력하여(관리자 확인) 바로 로그인 할 수 있는 것이죠 .

sudo mysql

위 사지처럼 바로 로그인이 되었으면 마리아 DB 설치는 끝난 것입니다!

다음 시간에는 마리아 DB 데이터베이스 생성 및 테이블 생성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이해가 안되시는 부분 , 오류 및 틀린부분은 언제든지 댓글에다가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0 0 votes
Article Rating
Subscribe
Notify of
guest

0 Comments
Inline Feedbacks
View all 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