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Maria DB] 마리아 DB 데이터베이스 , 테이블 생성방법

혹시 마리아DB 가 설치되있지 않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여 마리아 DB 설치방법을 먼저 보시고 이 글을 읽어주세요.

우선 제일 간단한 명령어부터 살펴보겠습니다.

CREATE DATABASE DATABASE_NAME; #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명령어
USE DATABASE_NAME; #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는 명령어

CREATE TABLE TABLE_NAME(조건); #테이블을 생성하는 명령어
SHOW TABLES; #현재 지정된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을 보는 명령어
SHOW TABLE STATUS; #현재 지정된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 정보를 조회하는 명령어

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할 때는 CREATE DATABASE 데이터베이스이름;
테이블을 생성할때는 CREATE TABLE 테이블이름(조건); 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저는 처음 마리아DB를 설치할때 생성되었던 mysql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테이블 리스트를 조회해 보겠습니다.

USE mysql;

그다음 테이블 리스트 조회 명령어인, SHOW TABLES; 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mysql 이름의 테이터베이스 내의 테이블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mysql 데이터베이스 내의 테이블 리스트가 조회된 모습

이번엔 , 데이터베이스를 만드는 명령어 입니다. 저는 “redredgroup” 이라는 DB 를 생성해 보겠습니다.

CREATE DATABAASE redredgroup;

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베이스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왼쪽에 redredgroup 이라는 데이터베이스가 생성됨

이제, 방금만든 데이터베이스에 테이블을 생성해 보겠습니다. 저는 테이브을 생성하면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 주었습니다.

CREATE TABLE redredgroup_table(
idx VARCHAR (1000) NOT NULL , 
d_name VARCHAR (5) NOT NULL,
office VARCHAR (5)
);

저는 테이블 이름을 “redredgrop_table” 로 설정하였고 테이블 컬럼은 idx , d_name , office 를 추가했습니다.

사진과 같이 아무 오류도 발생하지 않고 쿼리문이 정상적으로 들어간 모습입니다.
이렇게 데이터베이스와 테이블 을 조회 , 생성 까지 해보았습니다.

다음 글에서는 방금 만든 테이블에 값을 집어넣는 INSERT 문과 가장 많이 쓰이는 조회구문 SELECT 문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.

글에서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 , 오류 및 틀린부분은 언제든지 댓글에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0 0 votes
Article Rating
Subscribe
Notify of
guest

0 Comments
Inline Feedbacks
View all comments